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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1년 3월  말일을 기준으로  소상공인 분들의  재난지원금  4차 지급이  신청을 할 수 있게 시작되었습니다.

 

발 빠르신 분들께서는 이미  신청을 하셔서 지급까지 받으신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아직 신청 기간이 넉넉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신청하시지 못한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서 신청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럼 간단하게고  핵심 위주로 내용을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아래의 목차로 진행하오니 필요한 정보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지원 금액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대상자 확인하기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신청기간

  •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신청방법 확인

  •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확인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지원 금액

 

4차 지급에서는 일괄 지급이 아닌 업종별로  지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 지원 금액 차이가 있으니 해당되는 업종이 나와 어떤지 확인하시고  대략적인 지원금액을 확인해 주십시오

 

집합금지 지속업종 해당 : 500만원

집함금지 완화업종 해당 : 400만원

영업제한 업종 해당 : 400만원

경영위기 일반업종 해당 : 200 에서 300만원

매출감소 일반업종 해당 : 100만원

 

다음과 같이  지원 금액을 확인해 하셨다면  대상자에 해당이 되는지도 확인을 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대상자 확인하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부분은  기본적으로 업종으로 운영하시는 분들과 함께  특정 매출액이라는 제한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매출액 부분이 조금 중요한 부분임으로  반드시 확인 후에  정확하게 신청이 필요합니다

 

우선 첫 번째로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부분으로 아래의 기준에 부합이 되시는  소기업(소상공인 포함)분들께서 신청이 가능합니다(매출액) 

 

2020년을 기준하여 매출액 10 ~ 120억원 이하(음식 및 숙박업 : 10억원 , 도소매업:50억원,  제조업 120억원) 

 

세번째로 사업자등록중 기준 개업일이 2021년 2월 28일 이전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청일 기준으로 휴업 또는 폐업상태가 아니신 분들이어야 합니다

 

대상기준을 확인하셨다면 신청기간내에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신청기간


4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되어 신청방법으로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단일업체 즉 1개의 업체만 운영하여 제약조건 및 대상자 판단이 쉬운 업체의 경우 신속지급을 통하여 간단하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신속지급의 경우  신청 및 기간은 2021년 3월 29일 월요일 부터 신청이 진행되었으며 신청이 가능 하며 현재도 신청이 진행중입니다.

 

두번째로 공동대표, 1인 1업체 이상의 경우에는 확인지급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한후 지급한다는 계획으로 아직 신청기간은 아닙니다.

 

확인지급의 경우 4월 하순경으로 신청이 예상되어 있고, 별도로 신청을 추가 공지할 계획인것 같습니다.

 

이제 신청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신청방법 확인

 

재난지원금 지급은 현재로서는 매우 안정화가 되어있고, 절차도 많이 간소화 되어서 별로 어렵지 않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검색 또는 하단의 바로가기 링크를 활용하여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https://xn--jj0bp1qb8bjscd6m6thtsv4xd.kr/main_0010_01.act#none

 

그리고 아래의 순서로 차근히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정보제공에 동의를 해주시고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합니다.

 

 

2.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공동인증서 및 기타 본인인증)

 

 

3. 업체 정보(사업장 주소, 업체명)와 함께 지급받을 계좌 번호 입력

 

위의 순서로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하실수 있으십니다. 이제 지급시기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확인


정상적으로 지급이 잘 되었다며  최소 일주일 이내로 지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결과가 나오면 입력한 연락처로 계좌 입금 결과와 신청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하오니  문자를 기다려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신청후에 따로 연락이 없으신 분들께서는  어떤 문제가 생겼을수도 있으니,  특히 오랜기간 연락이 없으신 분들(1주 ~ 2주 이상) 다시 확인을 해 주셔서 잘 지급 받으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정보들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대상자 기준부터, 업종별 지원금액,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신청후에 지급 시기까지 용어들이 조금 복잡하고  어렵지만 사실  대상인지 확인만 된다면  신청 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잘 신청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허위로 신고하여 지급을 받았거나부정행위를 통한 지급이 있다면 사실 확인이 되면 모두 환수처리되오니 참고해 주시구요

 

또하나 주의할 점은 지급이후에도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위반한 경우에도 환수 될 수 있습니다. 규제 부분은 지속적으로 지켜 주셔야 하며 지원금의 환수는 큰 제제가 되기 때문에 행정명령에 잘 따라야 할것 같습니다.

 

문의사항은 버팀목자금 플러스 전용 콜센터 1811-7500 (평일 09 ~ 18시 운영)로 문의하셔서 

 

어려운시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4차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마치도록 하겠으며, 오늘도 힘찬 하루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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