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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제도 신청이 시작된지도 언 1주일이 지난 오늘입니다. 현재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시에는 필요한 서류들이 반드시 있으니이 서류들을 꼭 확인해 보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및 준비 서류

 

10월 말일경 시작해서  10월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KR 이라는 곳에서  우선  온라인 신청이 진행되었습니다.

 

관련정보들을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다음의 내용을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및 신청 - 홈페이지 바로가기

금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이 시작이 됩니다. 홀짝 0 진행이 되는만큼 많은 분들의 접속이 예상됩니다. 애매한 상황이네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및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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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전인 11월 3일부터는 오프라인신청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온라인과 다르게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시에 별도의 서류를 꼭 지참하여야 합니다.

 

해당 서류목록을 확인하시고 출력하여 작성후에 제출해야 되오니 서류 꼭 확인후 진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손실보상 오프라인 서류 바로가기



목차

     




     

     

     

     

     

    소상공인 손실보상 왜?

    코로나 19가 최 절정으로 치달았던  2021년  7월부터 9월까지는  집밥 금지 또는 영업시간제한 조치로 인하여  소상공인 영업자 분들의 손실이 정말 막대하였습니다.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이런 상황에 대해서 조치를 이행하셨던 분들에게 어느정도 피해 보상을 해 주기 위해서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이 시작이 된 것입니다

     

    어떤 분들이 대상자가 되는지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오프라인 포함)

     

     

    2021년 7월 ~ 9월과 비교하여 코로나 발생전인 2019년 7월  ~ 9월 대비 영업 제한이나 집합 금지 명령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이분들 중에서는 아래의 소기업 요건에 충족 되시는 분들 개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교육 서비스업 숙박 및 음식점업등 -  (10억원 이하) 
    • 전문‧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예술‧스포츠 및 여가 관련 서비스업등 - (30억원 이하) 
    • 정보통신업 도매 및 소매업, 등 - (50억원 이하) 
    • 운수 및 창고업, 섬유제품 제조업 건설업, 광‧농‧임‧어업, 등 - (80억원 이하) 
    • 전기장비 제조업 식료품‧음료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등 -(120억원 이하)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분들 중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오프라인 신청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립니다

     

    1. 우선 가까운 시군구청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2. 그리고 이와 함께 손실보상 신청서를 반드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3. 신청은 접수받은 담당 민원인이 시스템에 입력하게 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 확인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온라인의 경우에는 신청 서류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입력하는 자체가 신청서류이기 때문에  접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해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를 꼭 준비 하셔야 되는데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손실보상 오프라인 서류 바로가기

     

     

    먼저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되는 서류와 추가적으로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나누어지게 되어있는데요 각각 다음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필수적으로 제출이 필요한 서류

    • 손실보상 신청을 위한 -  손실보상 신청서
    • 위임시에 - 통합위임장

    2.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 목록

    • 확인이 더 필요한 경우 - 확인보상 신청서
    • 신청시 지급이 안 됐을 경우 - 이의 신청서

    해당 서류들은 공유드린 링크를 방문하시면  다운로드 가능 하니  다운로드 하신 후에 출력하셔서 작성 후 제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마치며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과 관련된 정보 그리고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목록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프라인의 단점은 방문을 해야 된다는 점과 함께 제출하는 서류를 잘 준비 하지 않을 경우 다시 방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발생되지 않도록 내용을 잘 읽어 주시고 미리미리 준비해 가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로 콜센터의 경우와 전담인력에도 아래와 같이 많은 인원이 기간별로 투입될것 같으니 적극적으로 문의하시고 신청하셔도 대응이 잘 될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꼭 신청에 성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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